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상편집 컴퓨터 고르는법 및 팁
    PC/유용한 정보 2020. 3. 21. 13:32

    네 오늘은 PC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 까 합니다. 유튜버가 늘고 잇따라 편집자들도 늘어나면서 PC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영상편집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될만한 영상편집 컴퓨터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CPU 

    AMD와 INTEL 뭐가 나을까? 동가격대의 CPU를 보았을 때 영상편집용으로 AMD가 좋다고 합니다. 동영상 편집은 연산속도 보다 코어의 갯수에 더 영향을 받는다하여 AMD CPU가 코어 숫자가 더 많습니다. 반대로 인텔의 경우 연산속도가 빨라서 게임이나 웹서핑 등을 할 때 좋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편집만 한다고 가정하면 AMD를 사용하는 것을 권하지만 그게 아니고 다른 것도 병행해서 컴퓨터를 사용 할거라면 인텔사의 CPU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K 영상을 원활하게 편집하시려면 i7-6700, i7-7700 이 정도 이상급으로 사용하시면 스트레스 없이 편집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GPU

    다음은 그래픽카드 입니다. 게임할 것이 아니라면 그래픽카드에 너무 돈 쓰는 것을 비추합니다. 다만, 에펙으로 그래픽효과를 편집를 자주한다면 그래픽카드에 힘을 줘야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엄청나게 돈을 써가면서 그래픽카드를 맞출 필요가 없습니다. 프리미어로 원활하게 편집을 하려면 GTX 1060 6G 정도 이상은 구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HDD / SSD

    하드디스크를 HDD와 SSD 중 뭘 해야할까 고민스러울실텐데 편집용 컴퓨터 이 전에 SSD를 이용해 보셨다면 무조건 SSD를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SSD를 사용했다가 HDD를 사용하신다면 머지않아 실망을 하게 되거나 후회를 하실겁니다. 특히 속도면에서는 답답함을 느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무조건 SSD를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영상편집 시 영상을 편집프로그램에 가져와서 편집을 해야 하는데 이걸 반복적으로 한다고 가정했을때 HDD를 이용해서 영상편집을 하신다면 수명도 오래가지 못해 하드가 날라가는 경험 또는 속도가 느리다는 걸 바로 체감하실겁니다. 다시 말해 윈도우와 비디오클립 각각 SSD드라이브에서 구동하는 것이 좋고, 장기적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저장용으로 HDD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RAM

    8기가, 16기가, 24기가, 32기가 등이 있습니다. 영상편집을 놓고 봤을 때 16기가 이상 정도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하고, 32기가 이상부터는 성능 향상에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그 이상은 사용하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RAM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으니 처음에 8기가를 사고 돈이 생기면 다시 8기가를 사고 하나씩 늘려가는 방법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