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은하수 촬영법 어렵지 않아요
    VIDEO/촬영 2020. 4. 14. 18:01

    안녕하세요 어느덧 2020년도 4월에 접어들면서 화창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곧 은하수를 볼 수 있는 시즌이 다가와 저도 은하수 촬영을 해볼까 하고 정보를 찾아 오늘은 은하수 촬영법에 대해서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은하수를 촬영하려면 제일 중요한게 무엇일까요? 카메라도 있어야 하지만 날씨가 맑아야 촬영을 할 수 있겠죠? 

    그래서 항상 날씨체크는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간혹 우린 일기예보를 보고 갔지만 구름낀 하늘을 마주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일기예보는 30%정도 틀릴 수 있으니 이점을 감안하고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장소 같은 경우는 저도 아직 출사를 나가보지 않아서 많은 데이터가 없지만 보통 산 정상에서 찍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다른 분들이 추천하는 장소나 지도를 확인해서 장소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은하수를 촬영하려면 당연 카메라가 있어야겠죠? 많은 분들이 은하수 촬영에 대하여 카메라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영상들이 많은데요.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 카메라 설정은 장소와 내가 원하는 사진에 따라서 그 설정법은 그때 그때 다르기 때문에 100%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 장소에 가셔서 찍어보면서 카메라 설정을 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우리가 알아야 할 카메라 설정법이 있다면 

    1. 손떨방 기능 OFF

    손떨방 기능을 ON하면 기능이 삼각대로 고정해서 촬영하여도 손떨방이 작동하면서 장노출 시 흔들리는 경우도 있어 끄는 것이 좋겠습니다

     

    2. MF(수동초점)

    AF 설정해서 하면 은하수 찍는 환경 자체가 굉장히 어둡기 때문에 초점 잡기가 매우 힘들어 MF로 해서 포커스링으로 조절하면서 초점을 맞춰주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리모컨이나 타이머로 촬영

    셔터를 누르면서 찍으며 카메라가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타이머로 찍거나 리모컨을 이용해서 찍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셔터속도, 조리개, ISO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많은 분들이 여러 설정값에 대해서 말씀하신 걸 토대로 평균 값을 말씀드리면 셔터속도는 15~20초 , 조리개는 F2.8~F7.1 , ISO는 1600~6400 이 정도 범위에서 촬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RAW 촬영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RAW 촬영하는 것입니다. 은하수 사진은 촬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후보정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보정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RAW로 촬영해서 편집하는 것이 좋겠죠?

    RAW에 대한 개념에 대해 아직 잘 모르시는 분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ordpressguide.tistory.com/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