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메라 ISO는 무엇?
    VIDEO/촬영 2020. 4. 21. 21:10

    오늘 다뤄볼 내용은 카메라 ISO 인데요. 저번에 카메라 모드에 대해서 살짝 언급을 했었는데, 빛의 변화를 줄 수 있는 3가지 카메라 요소에는 조리개, 셔터 스피드, ISO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ISO는 노이즈와도 연관이 있는데요. 왜 내가 찍은 영상은 노이즈가 심할까? 라는 의문이 드신분들도 계실거에요. 여기서 말하는 노이즈란, 화면에 자글자글하고 뭐가 껴있어서 화질이 안좋게 보이는 그런 것을 말합니다. 이런 노이즈는 빛이 취약한 환경에서 더욱 심하게 나타나는데요. 

     

     

    카메라 ISO에 대한 간단하게 알아보며, 어떻게 하면 노이즈를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ISO는 높이면 높일수록 노이즈는 심해집니다. 우린 빛이 취약한 곳에서 촬영을 하게 되면 영상이 되게 어둡게 나와서 ISO를 높여 영상의 밝기를 높여서 촬영하고는 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무작정 ISO를 높여버리면 노이즈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똑같은 환경에서 똑같은 ISO값을 두고 촬영하여도 카메라 기종마다 노이즈의 정도는 다르기 때문에 카메라를 구매하실 때 다른 분들의 LOW LIGHT ISO TEST 하신 걸 참고하셔서 카메라를 선택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또한, 내가 가지고 있는 카메라 기종은 어느정도 까지 올라가면 노이즈가 심해지는지 한번 테스트 해보고 그 값을 기억해두신 다음에 그 이상 높이지 않으면 좋은 영상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만약에 나는 밝은 영상을 원하는데 주변 환경은 어둡고 ISO를 높여버리면 노이즈가 생기고 이런 상황에서 노이즈가 없는 영상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주변 광량을 높일 수 있는 조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어떤 조명이 됐든 주변 환경을 밝게 해주면 ISO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노이즈가 없는 영상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