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메라 모드는 무엇?
    VIDEO/촬영 2020. 4. 19. 23:17

    카메라를 구매하고 알 수 없는 것들이 많을 것 입니다. 눌러서 찍는 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조리개는 어떻게 하며 셔터스피드 어떻게 맞추며 iso 감도가 무엇이며 등등 알 수 없는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닐 것입니다. 저도 개념에 대해 다시 공부할 겸 여러분들과 하나하나 차근차근 다시 배워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카메라 모드에 대해서 공부해보겠습니다.

     

     

    카메라 모드? 

    카메라 바디의 위에 보면 Av , Tv, M, A 등등 여러가지 영어들이 보이실 거에요. 그걸 돌리면 각각 모드로 촬영이 가능하구요. 근데 이 모드들이 대체 무엇인지 우리가 알아야 그에 맞게 촬영을 하겠죠?

     카메라 모드에 대해서 알아가기 전에 먼저 알야할 것이 있다면 사진은 순간의 빛을 담아내는 것이라면 영상은 사진하나하나를 연속해서 보여주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진과 영상의 중요한 부분은 뭐일까요? 바로 '빛' 입니다. 카메라에서 빛을 변화시키는 요인이 있는데 그것은 '조리개' '셔터스피드' 'ISO' 입니다.

     

    조리개, 셔터스피드, ISO에 대한 부분은 다음에 하나씩 자세하게 한번 다뤄보도록 하고 오늘은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이렇게 빛을 변화시키는 요인 3가지가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그럼 카메라 모드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P - 프로그램 자동

    조리개와 셔터스피드를 카메라가 알아서 설정하여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가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무난한 이미지 촬영을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A(Aperture)모드 - 조리개 우선 모드

    조리개 우선모드는 조리개를 수동으로 자신이 원하는 값을 설정하여 촬영하는 기능인데, 이때 셔터스피드는 카메라가 알아서 빛의 정보를 읽고 설정해줍니다.

     

    S 모드 - 셔터 우선 모드

    반대로 셔터스피드를 수동으로 설정하며 조리개는 카메라가 알아서 설정해주는 기능입니다

     

    M(Manual) 모드 - 수동 노출 모드

    조리개와 셔터 스피드 모두 자신이 설정하여 촬영하는 기능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